본문 바로가기
요즘 마케터의 상품후기/요즘 마케터의 물건

[스투시 서울 챕터 매장] 스투시 월드투어 후드집업 리뷰 STUSSY

by 요즘 마케터 2020. 5. 3.

안녕하세요 요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스투시의 국내 매장(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스투시 서울 챕터)과

스투시 후드 집업에 대한 사이즈 및 전체적인 리뷰를 할 계획입니다.

 

스투시는 80년대 후반에서 90년대 초반에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서핑 보드 홍보용으로 판매할 티셔츠와 반바지를 출시하며 시작했습니다. 이 상품들이 대성공을 이뤄내며 패션계의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스투시는 현대 대중문화의 변화와 함께 성장하였는데요. 서핑 문화, 스케이트 및 음악에 대한 공통적인 관심사를 공유하는 청소년 네트워크 속에서 크게 성장했습니다. 한정된 유통구조는 전 세계적인 니즈로 확장하였으며 현재 세계적으로 매장을 구축하였습니다.

 

한국에도 스투시 매장(스투시 서울 챕터)이 있는데요. 주소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6길 42 1층(강남구 신사동 645-24 1층)이며, 영업시간은 매일 11시부터 21시까지 운영 중입니다.

스투시 서울 챕터 내부는 스투시와 아주 잘 어울리는 인센스 향기로 연출되어 있었습니다.

 

스투시 매장은 생각보다 넓지 않았는데, 그래도 기본적인 제품들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제품들이 존재하였지만, 제품 구경하느라 사진을 많이 못 찍은 게 아쉬웠습니다.

 

매장은 자유롭게 옷을 입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투시와 같은 해외 브랜드의 경우 사이즈 측정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매장에 직접 방문해 보셔서 입어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직원분들께서도 친절하게 사이즈 도움 주시고 전체적인 매장 분위기에 만족했습니다.

저도 매장에 다녀온 기념으로 스투시 월드투어 후드 집업을 하나 들고 왔습니다.

스투시 월드투어 후드 집업 오프라인 매장 가격은 144,000원이었으며, 현재 스투시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149,700원에 판매 중입니다. 

https://www.stussy.com/products/world-tour-zip-hood?pr_prod_strat=copurchase&pr_rec_pid=4575099289696&pr_ref_pid=4575099027552&pr_seq=uniform?variant=32068598595680

 

World Tour Zip Hood

The Stüssy World Tour Pack. The iconic logo is presented on a range of styles including tees and fleece in seasonal colorways.

www.stussy.com

 

스투시 월드투어 후드 집업은 기모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전체적인 모양이 잘 잡혀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투시 사이즈는 한 사이즈 다운해서 입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S사이즈는 95, M사이즈가 100, L사이즈는 105로 생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간단히 제 스펙은 키 174에 63KG의 대한민국 평균 20대 후반 남성으로 생각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번 스투시 월드투어 후드 집업 사이즈는 M사이즈를 착용했는데요. 평소 랄프로렌 셔츠는 L사이즈를 착용하며, 옛날 불매 운동 전 유니클로를 애용했을 때도 L사이즈를 착용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스트릿 브랜드이기 때문에 생각하시는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더 크다고 고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스투시 후드 집업을 벗고나니 검정색 티셔츠에 기모가 엄청 묻어 나오더라고요. 옷을 한번 빨고 입던가, 안에 흰색 티셔츠만 입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스투시 맨투맨, 후드, 후드 집업 등 기모제품이 들어간 제품 사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스투시 서울 챕터 및 스투시 월드투어 후드집업 리뷰를 마치며,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덧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하루 10분, 당신에게 작은 변화가 있었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