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마케팅/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웹사이트 관련 규정

by 요즘 마케터 2020. 4. 16.

안녕하세요. 요즘 마케터입니다.

저는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업무 중에 궁금하였던 점을 정리하며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실 분들의 시간을 절약시켜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포스팅 내용 외에도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덧글 남겨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구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계정] → [캠페인] → [그룹] → [키워드]로 이뤄집니다.

하지만, 이 간단해 보이는 구조 속에는 [비즈채널], [소재], [프리미엄 로그분석] 등 다양한 요소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저는 오늘 이 많은 요소들 중 [비즈채널][웹사이트]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웹사이트는 [네이버 검색광고]  [도구]  [비즈채널관리]  [채널 추가]에서 추가 가능합니다.

 

<출처 : Naver 광고>

 

<출처 : Naver 광고>
<출처 : Naver 광고>

 

자 그렇다면, 이 웹사이트에서 어떤 사이트는 광고가 가능하며,

어떤 사이트는 광고가 불가능한지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1. 웹사이트를 등록할 때는 광고하기를 원하시는 사이트 URL을 기입합니다.

- 여러분이 광고하고 싶은 페이지의 URL을 입력 후 검수 통과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 검수 결과까지는 약 1일 정도 시간이 걸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추가적으로 사이트 내에서 독립적으로 운영하시는 URL도 가능합니다.

-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하위 도메인의 기본정보(사업자명, 사업자 등록번호 등)와 기본 도메인의 정보와 동일하면 운영 가능합니다.

 

3. 웹사이트 등록 주의사항

- 등록 주의사항 내용이 많아 아래 네이버 검색광고 도움말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hn?faqSeq=103

 

4. 그 외 이슈사항

- 네이버 도움말에서 확인할 수 없는 보류 사항 및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덧글로 문의 남겨주세요.

- 관련 내용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하루 10분, 당신에게 작은 변화가 있었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