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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및 계정생성

by 요즘 마케터 2020. 9. 15.

안녕하세요 요즘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및 계정생성 과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웹/앱 비즈니스를 진행하다 보면 고객이 어느 경로를 통해 유입이 됐는데, 어느 경로에서 이탈하였는지 등 의문점이 생깁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게 트래킹 툴이며 구글 애널리틱스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트래킹 툴 종류 중 하나로 무료 버전인 Googla Analytics, 그리고 유료버전인 Google Analytics360의 버전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생성을 위해서는 먼저 비즈니스에 사용하고 있는 랜딩페이지 또는 앱을 준비 후에 하단의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

 

Redirecting...

 

analytics.google.com

랜딩페이지로 이동하면 하단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랜딩페이지에 나온 정보처럼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더욱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출처 : 구글애널리틱스>

계정 로그인 후에 파란색 버튼인 [측정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출처 : 구글애널리틱스>

그 후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GA(구글애널리틱스) 계정으로 사용하실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은 비즈니스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추천드립니다. 그 후 [Google 제품 및 서비스], [벤치마킹], [기술 지원], [계정 전문가] 기능 중 본인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이 있으면 제외하여 운영해도 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였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출처 : 구글애널리틱스>

그 후엔 web페이지를 운영 중이시라면 웹을 app트래킹이 목적이시라면 응용프로그램, 둘 다 트래킹을 원하시면 앱 및 웹 버튼을 클릭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출처 : 구글애널리틱스>

마지막으로 웹사이트(또는 앱)의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업종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보고 시간대는 트래킹을 원하시는 시간대를 고려하여 설정합니다.

<출처 : 구글애널리틱스>

위 작업까지 마무리하면, 마지막으로 약관 계약을 진행하면 되는데 상단에 국가를 선택하는 항목이 있으므로 막 넘기지 마시고 확인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구글애널리틱스>

계약 동의까지 완료하면 위와 같은 스크립트가 발급되는데 해당 스크립트를 웹사이트 HTML의 <head>와 </head> 사이에 삽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립트가 잘 삽입됐는지가 궁금하시다면 왼쪽 메뉴에 있는 [실시간] 항목에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및 계정생성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하루 10분, 당신에게 작은 변화가 있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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