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및 계정생성 과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웹/앱 비즈니스를 진행하다 보면 고객이 어느 경로를 통해 유입이 됐는데, 어느 경로에서 이탈하였는지 등 의문점이 생깁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게 트래킹 툴이며 구글 애널리틱스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트래킹 툴 종류 중 하나로 무료 버전인 Googla Analytics, 그리고 유료버전인 Google Analytics360의 버전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생성을 위해서는 먼저 비즈니스에 사용하고 있는 랜딩페이지 또는 앱을 준비 후에 하단의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랜딩페이지로 이동하면 하단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랜딩페이지에 나온 정보처럼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더욱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계정 로그인 후에 파란색 버튼인 [측정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GA(구글애널리틱스) 계정으로 사용하실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은 비즈니스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추천드립니다. 그 후 [Google 제품 및 서비스], [벤치마킹], [기술 지원], [계정 전문가] 기능 중 본인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이 있으면 제외하여 운영해도 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였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엔 web페이지를 운영 중이시라면 웹을 app트래킹이 목적이시라면 응용프로그램, 둘 다 트래킹을 원하시면 앱 및 웹 버튼을 클릭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웹사이트(또는 앱)의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업종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보고 시간대는 트래킹을 원하시는 시간대를 고려하여 설정합니다.
위 작업까지 마무리하면, 마지막으로 약관 계약을 진행하면 되는데 상단에 국가를 선택하는 항목이 있으므로 막 넘기지 마시고 확인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계약 동의까지 완료하면 위와 같은 스크립트가 발급되는데 해당 스크립트를 웹사이트 HTML의 <head>와 </head> 사이에 삽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립트가 잘 삽입됐는지가 궁금하시다면 왼쪽 메뉴에 있는 [실시간] 항목에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및 계정생성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하루 10분, 당신에게 작은 변화가 있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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